G05-7182802122

신년사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코로나 19,시민과 함께 극복할 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1-02 12:33 KRD2
#윤창근 #성남시의회의장 #신년사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NSP통신-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시의회)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창근 경기 성남시의회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과 정신적 고통을 시민과 함께 극복하겠다고 피력했다.

윤 의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서로를 믿고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라며 이같이 역설했다.

그는 “핵심 쟁점인 특례 시 지정 문제는 인구 100만 명 이상 대도시에만 특례 시 명칭을 부여하고 대신 실질적인 행정수요와 국가 균형 발전 등을 고려해 행안부 장관이 지정하는 대도시를 특례 대상에 포함했다”며 “성남시가 이 조항을 적용해 특례 시로 지정되길 강력히 희망한다”고 피력했다.

G03-9894841702

이어 “다만 안타까운 것은 코로나 위기 상황이다.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와 함께 겨울에 접어들면서 수도권 중심으로 확산세가 이어지더니 최근 1일 확진자 수가 1000여 명을 넘어서고 있다”면서 “현시점에서는 모든 시민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자발적으로 모임 및 사회활동을 최대한 줄여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윤창근 의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출범한 제8대 후반기 의회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의회 역사상 처음으로 '여 야간 상호 및 협치 협약 체결과 정부의 K 뉴딜정책에 발맞춰 성남 형 뉴딜 제안 특별위 구성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활동,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후 위기 대응 녹색 전환 특별위를 구성하는 등 이러한 성과들을 인정받아 시의회 부분에서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 대상을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