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코로나19로 온라인 ‘종무식·시무식’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12-28 09:55 KRD7
#군포시종무식 #군포시시무식 #한대희 #군포시미디어센터 #온라인종무식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 시 공무원들 방송제작능력 발휘

NSP통신-22일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군포시 종무식·시무식 사전녹화에서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군포시)
22일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군포시 종무식·시무식 사전녹화에서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올해 종무식과 새해 시무식을 사전 녹화를 거쳐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군포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시무식과 종무식을 예년과 달리 사전에 녹화한 후 방송물을 상영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22일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한대희 시장을 비롯해 시 공무원들로 이뤄진 제작 스태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과 종무식 사전 녹화를 마쳤다.

NSP통신-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군포시 종무식·시무식 사전녹화 현장 모습. (군포시)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군포시 종무식·시무식 사전녹화 현장 모습. (군포시)

특히 이번 녹화에 전문성이 요구되는 촬영 분야를 제외하고 PD를 비롯해 대본 작성에서부터 행사 사회, 소품, 인터뷰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을 군포시 공무원들이 직접 맡아서 진행했다.

G03-9894841702

시청 공무원들은 올해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에는 종무식을, 새해 업무가 시작하는 1월 4일에는 시무식을 부서 사무실에서 시청내 방송망과 군포인터넷방송을 통해 시청하게 된다.

군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준비와 녹화 등 행사의 전반적인 진행을 직원들이 직접 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