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코로나19 검사 기존 10분→3분 ‘뚝딱’

NSP통신, 김난이 기자, Mon, 09 Nov 2020 KRD7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코로나일구 #방역시스템 #이동형검사부스

도내 최초 이동형 검사부스 도입…의료진, 환자 모두 ‘만족도 UP’

NSP통신-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이동형 검사부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있다. (성남시)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이동형 검사부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성남시 수정구보건소는 지난달 19일부터 경기도 내 최초로 방역시스템과 냉·난방이 갖춰진 이동형 검사부스를 설치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기존 소독, 살균과정이 인력으로만 이뤄져 1명당 10분 정도 걸리던 검사가 이동식 부스의 반자동화된 소독, 살균으로 3분 정도로 단축됐다.

의료진실에는 양압유지, 냉·난방, 글로브월, 환자실 소독스위치, 마이크시스템, UV램프가 설치된 검체패스박스가 설치됐고 3개의 수검자실은 음압유지, 소독약 연무 및 UV램프 후 공조 환기가 3~5분 동안 진행되도록 반자동화했다.

G03-9894841702

검사 절차는 ‘수검자 접수→수검자 검체키트 소지 후 해당 부스로 이동→부스 내 의료진에 검체키트 전달→글로브월로 검체 채취→소독(분무, UV)→소독 완료 후 패스박스를 통한 검체 회수’이다.

이동형 검사박스를 통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한 시민은 “코로나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검사부스의 반자동화 시스템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절차가 진행돼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진과 환자를 보호해 모두의 만족도가 높고 검사 시 환자의 협조도 잘 이뤄진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