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의료진에게 전달된 온정 가득 ‘해남미남 도시락’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03 15:16 KRD7
#안산시 #코로나의료진 #해남미남도시락 #명현관 #빅마마이혜정

자매도시 전남 해남군, 해남특산물 도시락 500개 관내 의료기관에 기탁

NSP통신-2일 전남 해남군이 안산시 의료진을 위한 해남미남 도시락 500개를 안산시에 기탁한 가운데 명현관 전남 해남군수와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2일 전남 해남군이 안산시 의료진을 위한 해남미남 도시락 500개를 안산시에 기탁한 가운데 명현관 전남 해남군수와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자매결연도시인 전남 해남군으로부터 해남 특산물로 만든 도시락 500개를 기탁받아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전날 명현관 해남군수는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와 함께 안산시청을 방문해 윤화섭 시장에게 도시락 500개를 전달했다.

이번 도시락은 전날부터 이달 6일까지 해남군에서 추진 중인 ‘제2회 해남미남(味南) 축제’ 일환으로 마련됐다.

G03-9894841702

시는 고대병원, 한도병원,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안산단원병원, 사랑의 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 5개소에 해남 특산품 고구마빵 등 간식과 함께 100개씩 전달했다.

NSP통신-2일 전남 해남군이 안산시 의료진을 위한 해남미남 도시락 500개를 안산시에 기탁한 가운데 명현관 전남 해남군수(가운데)와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혜정 요리연구가(왼쪽 두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2일 전남 해남군이 안산시 의료진을 위한 해남미남 도시락 500개를 안산시에 기탁한 가운데 명현관 전남 해남군수(가운데)와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혜정 요리연구가(왼쪽 두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명현관 해남군수는 “모두가 힘을 모아 코로나19 종식에 최선을 다하자”며 “도시락에 담긴 온정이 잘 전달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해남미남 도시락을 싣고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해남의 미식을 알리는 제2회 해남미남축제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활발한 교류와 상호 잦은 왕래로 두 도시의 번영과 주민의 행복을 위한 상생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와 해남군은 지난 2005년 9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우수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및 산모용해산물세트 구입지원 등을 통한 교류를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