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한은행‧카드, 빅데이터 협업으로 소상공인 마케팅 무상지원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4-08 18:28 KRD8
#신한은행 #우리은행 #신한카드 #산업은행 #현대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8일 금융업계는 산업은행이 5억달러 규모의 유로본드를 발행해 해외 공모 채권시장 재진입 환경조성 기대감을 높였다.

우리은행은 현대카드와 제휴를 맺고 최고 연 5.7%의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과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마케팅 서비스를 오는 6월까지 무상으로 지원한다.

금융위원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득이 감소해 대출이 연체된 채무자들이 채무불이행자로 전락하지 않도록 예방체계를 강화했다.

G03-9894841702

○ …신한은행‧카드, 빅데이터 협업으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신한은행과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신한금융그룹과 거래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한카드 ‘마이샵파트너’ 서비스를 6월말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 고객의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방문 가능한 고객을 선정해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고 할인해 준 금액은 일정 한도로 신한카드가 가맹점 결제계좌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보전해준다.

○ … 산업은행, 5억달러 규모 유로본드 발행 외=산업은행은 지난 7일 아시아‧유럽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5억달러 규모의 유로본드를 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코로나 사태 등으로 전세계 채권발행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투자수요를 선 파악하고 추진했으며 발행금액 대비 약 4.6배의 주문을 유치하며 당초 목표보다 2억달러를 증액해 발행했다.

산업은행은 이를 통해 향후 국내기관의 해외 공모 채권시장 재진입을 위한 발행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산업은행 및 한국성장금융은 2020년 성장지원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서류심사 결과, 지원한 49개 운용사 중 32개사가 통과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등 공동출자기관은 비대면 방식의 현장실사, 구술심사를 거쳐 4월말까지 운용사를 선정하고 2조5000억원 규모의 성장지원펀드 조성‧집행을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 …우리은행‧현대카드, 최고 연 5.7% 정기적금 출시=우리은행이 은행 거래실적과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연 5.7%의 고금리 정기적금 ‘우리 매직 적금 by 현대카드’를 출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중금리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다른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고금리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코로나19 소득감소 연체 채무자, 원금 상환유예 지원=금융위원회는 ‘제4차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며 무급휴직, 일감상실 등으로 개인이 가계대출을 제 때 갚지 못할 가능성 증가돼 취약 개인채무자가 가계대출 상환을 연체해 금융채무불이행자로 전락하지 않도록 예방체계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소득감소로 가계‧신용대출 연체우려 등이 있는 단일‧다중채무자는 최장 1년 원금 상환유예 등의 지원이 가능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