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행사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4-08 10:51 KRD7
#전남교육청 #세월호 #세월호 6주기

오는 9 ~ 18일 추모기간 운영···학생·교직원 자율 참여 유도

NSP통신-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나무 추모리본 걸기 행사에 참가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나무 추모리본 걸기 행사에 참가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민선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의 역점과제인 민주시민교육 강화를 위해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행사를 갖는다.

도교육청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를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 기간으로 정해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단위의 자율적 추모 행사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이번 추모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민의 정서를 고려해 현장 행사보다 온라인 추모 분위기를 확산하고 교직원들의 자율적 참여 속에 최대한 차분하고 엄숙하게 진행하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도교육청은 이번 추모 행사의 슬로건을 ‘기억하겠습니다. 생명존중의 세상, 꽃으로 피어난 아이들’로 정하고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을 강화하는 데 이번 추모행사의 중점을 둘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본관 외벽에 대형 추모 현수막을 게시하고, 1층 중앙 현관 로비에 세월호 추모 나무를 설치해 직원들이 추모 메시지를 쓴 노란 리본을 걸기로 했다. 오는 16일 참사 당일인 오전 9시40분에는 추모 묵념을 실시한다.

또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현장 행사 진행의 어려움을 감안해 전남학생의회, 단위 학교 학생회 중심의 사이버 추모 행사를 독려하기로 했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 과장은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학교교육 과정 속에서 안전과 인권, 인간존중에 대한 인식을 확산해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