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이젠 악기 대여도 드라이브스루 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4-06 17:16 KRD8
#오산시청 #오산시코로나 #악기대여 #소리울도서관 #드라이브스루
NSP통신-소리울도서관 관계자가 드라이브스루로 악기를 대여해주는 모습.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관계자가 드라이브스루로 악기를 대여해주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코로나19 위기 대응 능력으로 대한민국이 전세계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 그중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확 낮춘 드라이브스루 검사방식이 가장 큰 이목을 끌었는데 오산시는 이를 또 한번 진화시켰다.

경기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수주째 지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칠대로 지친 시민들의 문화활동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도입한 악기 대여 서비스를 추진한다.

다른 사람과 접촉을 하지 않아 감염 위험이 현저히 낮은 드라이브스루는 이미 전세계에서 검증을 받고 빠르고 확산 되는 가운데 오산시도 이를 응용해 시민들의 불편 해소에 나선 것이 주목할만한 점이다.

G03-9894841702

악기 대여 서비스는 오산 시민과 재직자에 한해 가능하며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 악기마당 메뉴 악기대여/검색에서 1인 1회 3악기 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신청 후 문자를 받으면 오산시 거주 및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방문 시 이용자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직원 등과 2미터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특히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드라이브스루’ 악기 대여서비스를 운영해 이용자는 차 안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악기를 받을 수 있다.

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이 같은 시간에 몰리지 않도록 수령 시간을 조정하고 대여 및 반납 악기는 즉시 소독 조치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시기에 악기 대여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잠시나마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소리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