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기준금리 인하, 일단 2월로 토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따로 또 같이’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성남시 ‘따로 또 같이’ 아이디어 공모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따로’와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의 ‘또 같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달 말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된 이후부터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사태가 좀처럼 종식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과 함께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 아이디어 ▲지역상권(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살리기 정책 ▲서민과 피해시민의 생활지원을 통한 민생안정 방안 ▲기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코로나 사태 조기극복 대책 등 적시에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은 코로나 비상사태에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심사해 시행할 계획이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성남사랑상품권 5만원을 정책반영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성남사랑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
성남시는 ‘따로 또 같이’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비상사태를 조기극복하고 민생안정과 지역경제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