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16일부터 운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12 13:10 KRD7
#시흥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코로나 #자동차이동형

정왕보건지소 주차장서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 설치

NSP통신-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 설치안. (시흥시)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 설치안.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6일부터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선별진료소를 설치 운영한다.

시흥시는 정왕보건지소 주차장에서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16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정왕보건지소 선별진료소는 접수부터 문진, 검진, 검체 채취까지 차량에 탑승한 채 받을 수 있다.

G03-9894841702

환자와 의료진 간 접촉을 최소화해 교차 감염을 차단하고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검체 채취 시간도 기존 1인당 3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다만 정왕보건지소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사전 예약을 하고 검사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혼자 방문해야 검사가 가능하다.

운전을 할 수 없는 시민은 정왕보건지소를 포함한 기존 선별진료소 5곳을 이용하면 된다.

검진 순서는 ▲사전전화 상담 통한 기초역학조사 ▲유증상자는 진료 예약 ▲예약일 차안에서 본인 확인 ▲발열 체크 및 검체 채취 ▲차량소독 순으로 진행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검진이 가능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검사가 신속하고 간편하게 이뤄질 뿐만 아니라 의료진과 검사자가 보다 안전하게 검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 모두 최선을 다 하고 있으니 시민여러분께서는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 주시고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