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앞두고 명절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건조과일, 멸치, 버섯 등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건(乾)식품의 활약이 늘어난 것.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추석선물매장 오픈 후 2주(12일~25일)동안 멸치, 반 건시, 하루견과 등 건 식품의 판매율이 지난해 추석 동기 대비 15%정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김윤경 롯데닷컴 식품담당 MD는 “건 식품 선물은 추석을 앞두고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이라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롯데닷컴은 추석 선물용 건 식품 수량을 지난해보다 4~5배 가량 많이 확보해 보다 알뜰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기상품으로는 곶감의 고장인 상주에서 생산한 곶감으로 당도와 식감이 좋은 ‘명절명가 롯데닷컴 프리미엄 상주 반건시 선물세트(2.2kg/30과내)’, 장흥의 자연 노지에서 정성스럽게 재배한 ‘명절명가 롯데닷컴 프리미엄 장흥 표고 백화고 혼합세트’, 멸치와 건새우 황태채 등으로 구성된 ‘명절명가 롯데닷컴 프리미엄 바다원 사각 한지함 세트 5호’ 등이 있다.
아울러 롯데닷컴은 내달 4일까지 MD들이 엄선한 추석 선물을 추천하는 ‘MD가 간다’를 운영한다. 김종혜 건강식품 전문 MD가 전북 진안을 직접 방문, 홍삼명인 송화수 선생을 만나 상품의 생산부터 배송준비 과정까지 꼼꼼히 살펴 준비한 ‘송화수 홍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품질의 상품은 기본, 포장서비스도 강화했다. 롯데닷컴의 품질 보장상품인 ‘롯데닷컴 명절명가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고급 선물박스를 이용한 정성스런 포장이 특징인 제품으로 올 추석 품격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한편 롯데닷컴 공식블로그 ‘쇼피’에서는 ‘나만의 추석음식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최고의 추석 명절음식 요리비법을 소개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2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