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오는 9월 2일~5일까지 양재동에서 열리는 ‘2014대한민국식품대전’ 참관 사전등록 신청을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참관을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 통해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 참관이 가능하다.
이번 2014대한민국식품대전은 전국 팔도에서 380여개 업체가 참가해 1580여종의 전통발효식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전시 행사로 국내 전통 발효식품 판매는 물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2014대한민국식품대전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엄마랑 딸이랑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 후 행사장을 방문하면 선착순 50명에게 ‘전통발효식품 세트’를,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비락식혜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와함께 다양한 발효식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개막 첫날인 2일 2014대한민국식품대전의 홍보대사인 이효재와 함께하는 아트체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현장에 방문하는 선착순 10명에게는 이효재가 전통발효식품을 보자기로 손수 포장해 선물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블로그를 통해 참가 신청 덧글을 올리면 ‘이하연 요리전문가와 함께하는 아삭아삭 김치만들기’, ‘이북5도 요리체험’, ‘박경애 떡 명장과 함께하는 떡 케이크 만들기’, ‘오희숙 명인과 함께하는 부각 만들기’, ‘매콤달콤 고추장 만들기’, ‘라이스 클레이 만들기’ 등 체험행사에 각 50명씩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