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인성정보, u-헬스 임베디드SW 주관사 선정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7-02 17:24 KRD1 R0
#인성정보 #u-헬스 #임베디드SW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인성정보는 2일 지식경제부가 공고한 ‘2008년 임베디드SW 선도 프로젝트’중 u-헬스케어 분야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인성정보는 총 25억원 규모의 ‘생체정보 기반의 원격진료 및 건강관리를 위한 의료단말과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을 주도하게 된다.

해당 과제는 인체로부터 맥박, 체온, 혈압, 칼로리, 심전도 등의 생체정보를 측정하고 화상진료를 통해 원격진료 기술과 건강관리 의료단말을 위한 SW 플랫폼을 개발, 표준화하는 것이다.

G03-9894841702

인성정보는 이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엘바이오, XCE, C&I헬스케어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외부 연구기관으로 서울대 의학연구원, 고려대학교, 카톨릭대학교 u-헬스케어사업단을 참여시켰다.

오는 2009년 11월까지 완료하게 될 이번 사업에서 인성정보는 바이오센서 및 단말에 대한 SW(이동형, 가정용 생체정보 측정기기 등), 유무선 기반의 건강 정보 인터페이스, 사용자 중심의 임베디드 SW 플랫폼, 생체정보 수집·처리 및 운영·관리에 대한 플랫폼, 통합 헬스케어 지원솔루션 개발을 이끌 예정이다.

개발된 기술과 솔루션은 홈 네트워크 환경 및 의료기관 정보시스템과 연계해 인터넷 및 온오프라인 서비스 환경에 적용, 시범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SW 및 플랫폼으로 표준 공개된다.

공개된 표준은 표준 향후 u-헬스 관련 장비제조사, 시스템 개발공급자, 서비스 사업자 등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하게 된다.

원종윤 인성정보 사장은 “현재 u-헬스 산업은 u-헬스와 IT를 결합한 컨버전스를 통해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기반이 되는 임베디드 SW의 기술기반은 취약한 실정”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로 인성정보는 u-헬스 산업의 기준이 되는 플랫폼을 개발, 표준화함으로써 관련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임베디드SW 선도 프로젝트’는 제품 및 서비스 분야에 임베디드SW 핵심기술을 적용한 고기능화와 서비스 차별화로 전략 산업의 고부가가치화 및 신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고돼 총 8개의 선도 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