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인포매티카가 데이터 품질 툴 분야에서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됐다.
인포매티카는 26일 가트너가 발표한 2008 데이터 품질 툴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인용, 이같이 발표했다.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인포매티카를 비롯한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된 업체들에 대해 “데이터 품질 시장의 선두업체들은 프로파일링, 구문해석, 표준화, 대조, 검증 및 품질 강화 등을 포함한 데이터 품질 기능 전 분야에서 강세를 보였다”며 “이들은 비 고객 데이터 품질 이슈를 인식하고 전사적인 차원에서 데이터 품질을 실현시키는 등 향후 시장의 방향성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비전을 가지고 있고, 시장에서의 확고한 위치와 상당한 규모를 달성하였으며 동시에 세계 시장 곳곳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크리스 부어맨 인포매티카 CMO는 “인포매티카가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된 것은 본사의 전략적인 비전 및 데이터 품질에 대한 의지, 점차 확대되고 있는 혁신적인 데이터 품질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본사의 입지가 급속히 향상되고 있는 점 등을 반영한 결과라고 생각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포매티카는 지난 6월 초 인포매티카는 데이터의 입력 시점부터 문제를 예방하고, 능동적인 데이터 품질 관리가 가능한 데이터 통합을 위한 최초의 포괄적 개방형 통합 플랫폼인 인포매티카 8.6을 발표한 바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