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세계적 평판TV업체, 사운드 솔루션으로 SRS랩스 기술 선택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6-25 19:38 KRD1 R0
#SRS랩스 #트루서라운드XT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삼성 LG 소니 등에 이어 비지오(VIZIO), 샤프 등 세계 평판TV 시장을 이끌고 있는 업체들이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하기 위해 SRS랩스의 트루서라운드XT 기술 적용에 나서고 있다.

SRS랩스코리아(대표 김정택)는 25일 비지오 및 샤프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 LG 소니를 포함한 10대 평판TV 브랜드 중 9개가 SRS 트루서라운드(Trusurround)XT를 탑재하게 됐다.

G03-9894841702

비지오는 올 1분기 기준 세계시장 8위이자 북미시장 두번째 브랜드로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평판TV 브랜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비지오는 42″와 47″ LCD TV, 50″ PDP TV에 SRS 트루서라운드 XT 기술을 우선 탑재하게 된다.

또 샤프 역시 아쿠오스(AQUOS) LCD TV 40여 개 모델에 이 기술을 탑재할 예정이다.

SRS 트루서라운드 XT는 TV에 장착된 스테레오 스피커로부터 영화관과 같은 서라운드 환경으로 TV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SRS랩스의 멀티 프로세싱 기술이다.

국내에서는 이미 삼성의 거의 모든 LCD TV와 LG 엑스캔버스(X-CANVUS)의 일부 모델에 이 기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는 베이스 등이 한층 강화된 SRS 트루서라운드 HD로 교체해 탑재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김정택 SRS랩스코리아 지사장은 “지난해 전세계 평판TV 출하량은 9100만대로 이중 2700만대 이상이 SRS랩스 기술을 탑재하는 등 비중이 계속 늘고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평판TV시장 자체가 30% 이상 성장이 예상되고 있어 SRS랩스 기술 탑재 비중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RS랩스는 향후 TV, 카오디오, 방송기기 외에도 PMP, UMPC, DMB등의 멀티미디어 기기 첨단 제품 및 게임분야 등에 이 기술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