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방송 콘텐츠 이제는 합법적으로 내려받으세요”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6-18 16:32 KRD1 R0
#뉴미디어라이프 #단팥

뉴미디어라이프, 합법 방송 컨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단팥’ 오픈

NSP통신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뉴미디어라이프(대표 데이빗 정)는 18일 방송 연합 플랫폼 서비스인 ‘단팥’(www.danpod.com)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뉴미디어라이프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KBS, MBC, EBS 등 국내 방송국들과 합법적인 방송 콘텐츠 공급 계약을 지속 체결해 왔다.

이에 따라 단팥 사용자들은 합법적인 콘텐츠 다운을 통해 이들 방송국에서 현재 방송 중이거나 종영된 드라마, 연예오락, 시사교양 등 인기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다운로드 가격은 프로그램에 따라 200~1500원으로 제공된다.

뉴미디어라이프측은 일반적으로 200~300원정도인 불법 다운로드 서비스보다 약간 비싼 가격으로 단팥이 서비스되지만 합법적이라는 점과 사용편의성 등을 감안할 때 경쟁력있는 가격이라는 설명이다.

단팥 사용자들은 또 각 방송사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팟캐스팅(podcasting) 서비스를 통해 다운로드된 프로그램들을 데스크톱과 노트북 컴퓨터는 물론 PMP, 내비게이션 등 멀티미디어기기 및 MP3 플레이어에서 자유롭게 재생해 즐길 수 있다.

데이빗 정 뉴미디어라이프 대표는 “KBS, MBC, EBS와 단팥은 합법적인 방송 컨텐츠 유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공동 운영을 위한 연합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기존 P2P, 웹하드 서비스를 통해 방송 컨텐츠를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던 네티즌들을 주요 방송국들과 함께 합법적인 단팥 서비스로의 유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미디어라이프는 이번 단팥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현금과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7월 5일까지 실시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