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홈플러스-하이트진로, ‘다문화가정 돕기’ 캠페인 펼쳐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7-18 11:55 KRD2
#홈플러스 #하이트진로 #다문화가정 돕기 #착한 소비 캠페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홈플러스(대표 도성환)는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과 하이트진로가 함께 손잡고 다문화가정을 돕는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캠페인은 국내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으로, 특히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다문화가정을 돕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한편 대형마트·협력회사·고객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소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NSP통신-18일 서울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다문화가정을 돕는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18일 서울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다문화가정을 돕는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오는 8월 13일까지 4주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하이트진로 상품(하이트·맥스·드라이d·참이슬) 매출액의 3%를 여성가족부 산하 지역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부하고, 각 지자체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관리하는 전문 강사진과 함께 9월~11월까지 3개월간 600여 가족, 총 1800여명을 대상으로 공예·요리·대화법·캠핑·여행 등의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같은 기간 홈플러스 페이스북에서도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좋아요’를 클릭하거나 공유 또는 응원 댓글을 작성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G03-9894841702

황애경 홈플러스 사회공헌팀 팀장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시키고자 쇼핑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개인의 작은 나눔을 모아 건강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공동 CSR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