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비전대, 메르세데스 벤츠와 MOU 체결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7-08 15:08 KRD7
#전주비전대
NSP통신- (전주비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지난 7일 서울스퀘어에서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자동차 기술과 실습 교육에 관련한 산학협동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학측은 이번 MOU를 통해 비전대 자동차과 학생들이 교내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량과 각종 첨단시스템에 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배울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정석훈 자동차과 학과장은 “최근 수입차가 급증하는 사회적 트렌드 속에서 메르세데스-벤츠가 보유한 선진 기술과 글로벌 교육 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학생들이 수입 차량과 부품을 가지고 직접 실습하며 배울 수 있어 수입차 서비스 업종에 취직하는 데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전주비전대학교는 올해 9월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차 및 시스템 기본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또 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인 AMT의 우선 참여권을 제공한다.

NSP통신- (전주비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특히 선별된 우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원되고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를 탐방하는 기회 및 취업 추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산학협동 프로그램은 지난 6월말 공식 발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신규 사회공헌활동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의 일환이다.

지난 4월 산학협동 관련 설명회를 시작으로 약 2개월에 걸쳐 학과의 프로그램 수행 실적, 운영 계획, 보유 교원 역량 및 교육 환경 등을 평가했다.

각 분야에 걸쳐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전주비전대학교를 포함해 아주자동차대학, 영남이공대학 등 전국 10개 대학을 선정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