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하이마트-보건복지부, ‘독거노인 지원’ MOU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6-27 16:20 KRD2
#롯데하이마트(071840) #보건복지부 #독거노인 지원 #MOU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27일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한병희 대표와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그동안 자체적으로 진행해왔던 독거노인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장기적 관점에서 확대 전개하게 됐다. 또한 롯데하이마트의 4000여명의 임직원 봉사단은 ‘독거노인 돌보미’로서 지속적인 지원 활동에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고 롯데하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5월 강동지역 독거노인 창덕궁 나들이 행사를 비롯, 6월에는 쪽방촌 거주 독거노인 선풍기 지원 행사를 진행하며 독거노인 대상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NSP통신-롯데하이마트는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롯데하이마트 한병희 대표)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롯데하이마트 한병희 대표) (롯데하이마트 제공)

아울러 롯데하이마트는 조손 가정 760여 세대를 지원하는 ‘행복 3대 캠페인’과 아프리카 케냐 아동들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굿모닝칠드런 캠페인’ 등 국내외에서 꾸준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4000여명의 임직원 전체가 참여하는 ‘하이마트 봉사단’을 출범해 ‘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G03-9894841702

한병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임직원 봉사단과 여러 차례 독거노인 봉사를 진행하면서 꾸준하고 체계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의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8회차를 맞이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롯데하이마트 외에도 총 9개 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