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카드, 법인 대상 운영지원 서비스 인기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6-25 10:46 KRD7
#현대카드 #ERP #세무 #국세청자동 #전자세금계산서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현대카드의 ‘현대카드 마이 컴퍼니(MY COMPANY) 기업 운영지원 서비스’를 법인 이용자들이 다양하게 활용중이다.

지난 3월 법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인 이 서비스는 각 법인 카드 이용 특성을 분석해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지원 서비스’와 ‘구매지원 서비스’, ‘ERP지원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출시 3개월에 1400개사 이상의 법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지원 서비스는 회계 지원과 카드 이용내역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부가세 신고가 누락되지 않도록 법인카드 이용금액을 과세 유형별로 분류해 국세청에 자동으로 전송해준다. 법인카드 이용 데이터를 법인 이용자의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에 직접 연계해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G03-9894841702

서비스 이용자는 정기적으로 법인카드 이용 시각과 업종 등을 분석한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제한시간과 제한업종, 휴일 사용 여부와 근무지역 외 사용 등의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구매지원 서비스는 현대카드 마이 컴퍼니가 법인 이용자들이 필요한 사무자재와 전기·전산용품 등 각종 MRO물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구매전용 사이트인 ‘블루스톤익스체인지’를 통해 총 30만 개에 이르는 품목을 시중가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구매 컨설팅을 통해 구매가이드와 운영 프로세스 개선할 수 있다. 현재 구매지원 서비스는 300여개사가 이용 중이다.

ERP지원 서비스는 회계나 급여, 재고 관리 등을 위해 ERP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법인이 활용하면 좋다.

ERP패키지를 염가에 제공받는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미수·미지급표와 계정·거래처별 원장 등 각종 보고서 및 보조원장이 무료로 제공받고, 임직원 급여와 퇴직금 등을 자동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직원들의 4대 보험 간편 처리와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발행이 가능하다. 법인이 원할 경우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전담 세무사와의 세무 상담도 지원한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