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아미코스메틱이 중소 기업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메인비즈는 ‘경영(MANAGEMENT)’·‘혁신(INNOVATION)’·‘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중소·중견기업 인증이 기술력에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메인비즈는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업으로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만큼, 인증 절차가 매우 까다롭다.
아미코스메틱은 정직한 중소기업 운영을 통해 기업이미지를 높이고 있으며, 전 직원의 꾸준한 CSR활동으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인정 받아 메인비즈 인증을 높은 점수로 획득할 수 있었다며 이번 선정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통해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아미코스메틱의 비전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일자리 창출 및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BRTC’ ‘퓨어힐스’, ‘CL4’, ‘에센허브’ 등 4가지 차별화된 브랜드를 통해 국내 온라인, 드럭스토어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중국 상해법인을 비롯한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으로 활발한 수출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