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제 태양광 컨퍼런스 개막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3-17 12:50 KRD1 R0
#태양광 #디스플레이뱅크

행사 통해 국내 태양광 산업 현주소 진단 및 나아갈 방향 모색

(DIP통신) 류수운 기자 = 태양광 산업 관련 국내업체의 비전 및 사업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2008년 국제 태양광 컨퍼런스’가 오는 26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된다.

디스플레이뱅크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전세계 태양광 산업을 리드해 나가고 있는 큐셀(Q-cells)과 선텍(Suntech) 등이 참여, 후발 주자로 시장 진입을 노리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선진 기술 및 기업들의 사업 전략의 발표를 통해서 향후 기술 방향과 사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태양광 시장 분석 ▲선진 기업들의 기술 개발 동향 및 사업 전략 ▲각 나라별 태양광 산업 동향 및 지원 정책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돼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첫번째 세션에서는 한국 태양광 사업단 김동환 단장이 ‘한국 태양광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발표와 지난 해부터 솔라셀 산업에 대한 연구조사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디스플레이뱅크 김광주 부사장의 ‘전세계 태양광 산업 동향 및 시장 전망’ 발표가 준비됐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큐셀(독일), 알박(일본), 썬텍(중국), 유니솔라(미국), 듀폰(미국) 등 해외 선진 기업들의 기술 개발 동향 및 사업 전략 발표 및 LG화학, 웅진에너지 등 국내업체의 사업 준비 방향에 대한 발표로 이어질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정부 주도로 진행되는 태양광 산업이 미국, 일본, 독일 등 선진 국가들에서는 어떻게 진행되고 육성되고 있는지에 대한 사례 발표가 있게 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