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넷앱, ‘FAS8000’시리즈 출시 클라우드·가상화 시장 공략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02-21 11:32 KRD7
#넷앱 #FAS8000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넷앱은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FAS8000 시리즈와 플렉스어레이(FlexArray)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FAS8000 시리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범용 데이터 플랫폼인 클러스터드 데이터 온탭의 클러스터 모드에 최적화된 넷앱의 첫 번째 FAS시리즈 공유 스토리지로 플렉스어레이 기능이 포함돼 이기종 스토리지 가상화를 보다 신속히 지원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에 출시된 FAS8000 시리즈는 스케일 아웃과 광범위한 범위의 SAN과 NAS 워크로드를 모두 지원하며, 샌디 브릿지 인텔 칩 셋(Sandy Bridge Intel chip set)이 내장돼 기존 제품보다 성능은 2배, 플래시 가속 능력도 3배 이상 높아졌다.

G03-9894841702

또, 데이터 온탭 장착으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프라이빗, 퍼브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스토리지 공간을 할당하게 되는 오버 프로비저닝 제거로 인력, 시간, 비용 모두의 효율성을 높였다.

플렉스어레이는 넷앱의 가상화 전용 스토리지인 V시리즈의 개방형 스토리지 컨트롤러의 가상화 성능을 FAS8000 시리즈에 고스란히 옮긴 가상화 소프트웨어로, 이를 통해 넷앱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다시 한 번 실현하게 됐다.

기업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토리지를 별도의 솔루션 추가 없이 가상화 환경에서 넷앱의 FAS 시리즈와 동등한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 스토리지를 SAN과 NAS 환경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온탭이 제공하는 데이터 보호 및 애플리케이션 통합 등 다양한 기능을 모두 지원 받는다.

넷앱은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 엔터프라이즈급과 미드레인지급을 점차적으로 FAS8000 시리즈로 대체하고 향후 FAS시리즈 제품군도 기존 9개에서 6개로 단순화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이미 우리는 시간과 공간에 자유로운 클라우드와 데이터에 가치를 불어 넣는 빅데이터 시대에 접어들었으며 머지않은 미래에 사람과 사물, 프로세스가 모두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만물인터넷 시대가 도래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만물인터넷 등으로 이어지는 IT의 큰 흐름이 오래 지속되도록 생명력을 불어 넣어 주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성공을 결정짓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