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DIP통신) 류수운 기자 = 3D PLM 솔루션 업체로 도약중인 다쏘시스템은 의류 제조 및 소싱 솔루션 글로벌 공급업체인 지메트리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양사는 소프트웨어 협력을 통해 프론트 및 백엔드 디자인과 제품 계획에서 소싱, 사전 제작 및 생산까지의 개발 프로세스를 연결, 전체 의류 공급망 통합에 나서게 된다.
양사의 협력은 다쏘시스템의 의류 디자인 및 개발용 액셀러레이터 솔루션인 ‘에노비아’와 지메트리의 의류 산업 솔루션인 ‘지메트리 소싱’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에노비아의 제품 디자인 및 개발에 대한 전문 기술과 지메트리의 소싱 및 제조에 대한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통합 PLM솔루션은 즉시 적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솔루션은 의류업체의 제품개발에서부터 판매를 위한 매장디스플레이까지의 모든 과정을 제공하며 다쏘시스템의 PLM 2.0과 V6 플랫폼을 기반하게 된다.
조엘 렘케 다쏘시스템 에노비아브랜드 CEO는 “자사와 지메트리와의 계약은 앞으로 의류 산업의 트렌드가 될 것이며 비즈니스 리더들이 아웃소싱 증가, 사회적 책임, 브랜드 보호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며 “에노비아와 지메트리는 글로벌 의류 및 제화 고객사에게 독창적이고 종합적인 ‘패스트 패션’ 공급망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