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5주년 ‘로드맵: 뉴 챕터’ 공개…시즌2 방향 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26 15:33 KRX7 R1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로드맵뉴챕터 #과금안정화보상 #엔엑스쓰리게임즈

과금·안정화·보상 ‘3대 약속’ 발표…시즌2 로드맵 공개

NSP통신-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fullscreen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올클래스 MMORPG 로드나인(개발 엔엑스쓰리게임즈)의 론칭 1.5주년을 맞아 지난 23일 라이브 방송 ‘로드맵: 뉴 챕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는 개발 총괄 김효재 PD가 출연해 시즌2 서비스 방향성과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하며 이용자들과 소통에 나섰다.

김 PD는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과금 만족도 강화 ▲서비스 안정화 ▲보상 강화 등 세 가지 핵심 약속을 발표했다.

G03-8236672469

먼저 스마일게이트는 과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탈것’ 판매 정책을 개편한다. 1월 28일 2차 업데이트에 판매 예정이었던 탈것을 다이아에서 100골드 상품으로 전환하고, 이후 모든 탈것은 상점 판매 대신 인게임 콘텐츠로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된다. ‘전설 등급 아바타 확정 소환’도 도입해 과금 부담을 완화할 방침이다.

두 번째로 서비스 안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기 및 임시 점검 시 보상을 확대한다. 점검 보상에 ‘아바타 소환권’, ‘승급서’ 등을 포함해 보상 내용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와 이벤트 전반의 보상 기준을 상향한다. ‘카카오톡’ 쿠폰 지급은 월 2회에서 1회로 조정하는 대신 ‘운명의 아바타 소환권’을 포함하고, 기존 인게임 보상 수량을 늘려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세 가지 약속과 함께 시즌2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됐다.

▲신규 사냥터를 비롯해 ▲장비 각성 시스템 ▲전문화 부스트 ▲각성 직업 등 성장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해 성장 목표와 재미를 강화한다. 각성 보스, 신규 월드 지역 ‘종언의 대지’, 월드 협동 ‘마을 침공전’, 개인 경쟁형 PVE ‘격전의 탑’, 대규모 마스터리 리부트, 다이아가 핵심 보상인 PvP ‘S등급 약탈전’ 등도 예고했다.

신규 마스터리 ‘워드럼’도 공개됐다. 워드럼은 근거리에서는 생존 보조, 중·원거리에서는 군중 제어와 전투 지원을 수행하는 서포터 포지션으로, 전술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일게이트는 1.5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 기념 이벤트 패스, 미션 이벤트를 2월 25일 점검 전까지 실시하며 ‘아바타·룬·아티팩트 등 소환권 약 420회, 마스터 승급서’ 등 기념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