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공업대학교·한국파크골프,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1-21 20:01 KRX7 R1
#대구시 #대구공대 #한국파크골프 #업무협약 #인재양성
NSP통신-지난 20일 대구공업대학교는 한국파크골프와 학교 맞춤형 활동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본 대학에서 체결했다. (사진 = 대구공업대학교)
fullscreen
지난 20일 대구공업대학교는 한국파크골프와 학교 맞춤형 활동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본 대학에서 체결했다. (사진 = 대구공업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지난 20일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한국파크골프(대표 장세주)와 학교 맞춤형 활동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본 대학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공업대학교 이별나 총장, 대구공업대학교 골프레저과 학과장(김경희 교수)과 평생교육케어과 학과장(권정해 교수), 골프레저과 배영욱 교수, 한국파크골프 장세주 회장, 김종배 상임고문 등이 참석해 파크골프를 중심으로 한 교육·산업·지역사회 연계 협력 방안에 대해 뜻을 모았다.

이별나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의 교육 역량과 파크골프 산업의 현장 경험이 결합해 지역사회 건강 증진과 실무형 인재 양성을 동시에 실현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계기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김경희 골프레저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골프레저과 교육이 교내 실습을 넘어 현장 중심 교육으로 확장되는 중요한 계기”라며 “파크골프 현장과 연계한 실습,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과 취업 경쟁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정해 평생교육케어과 학과장은 “파크골프는 고령자의 신체 건강뿐 아니라 사회적 관계 형성과 정서 안정에도 효과적인 생활체육 콘텐츠”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 건강증진과 사회참여를 결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지역 복지 현장과 연계한 실천 중심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장세주 한국파크골프 회장은 “대학과의 협력은 파크골프가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전문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산업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전문 인력 양성과 프로그램 고도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파크골프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파크골프 지도자 및 전문인력 양성 ▲현장실습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지역 파크골프 활성화 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공업대학교는 지역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한국파크골프는 산업 경쟁력 강화와 저변 확대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