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쿠팡, 박 대표 사임과 롯데·컬리·현대의 유통 ‘틈새 공략’…KT&G는 ‘ESG 리더’ 오비맥주는 ‘친 소비자’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사장 황상하, SH)가 신청자의 자격 요건에 맞는 공공주택 유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누리집에 ‘내게 맞는 공공주택 유형 찾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는 무주택 여부, 세대 구성, 소득, 자산 등 몇 가지 핵심 자격 요건만 입력하면 신청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신청자들은 주택 유형을 자동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신청자는 서비스 화면에서 지도 기반으로 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SH주택정보’를 비롯해 ‘인터넷청약’, ‘입주자모집공고문 목록’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도 이용할 수 있다.
황상하 SH 사장은 “직원들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선 의견을 제시해 반영하는 등 시민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주택 유형 확대에 맞춰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내게 맞는 공공주택 유형 찾기 서비스는 SH 누리집 → 청약정보 → 공공주택 유형 찾기 → 내게 맞는 공공주택 유형 찾기(새창)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