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평생학습 혁신 이끌며 2025년 내·외부 성과보고회 성료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1-26 20:07 KRX7 R0
#대구시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평생학습 #보고회
NSP통신-대구사이버대학교 UCAN+ 교육혁신사업단은 2025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2차년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1월 중 내부성과공유회와 외부성과보고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사업 전반의 추진 현황을 공개하고 의미있는 성과를 공유했다. (사진 = 대구사이버대학교)
fullscreen
대구사이버대학교 UCAN+ 교육혁신사업단은 2025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2차년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1월 중 내부성과공유회와 외부성과보고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사업 전반의 추진 현황을 공개하고 의미있는 성과를 공유했다. (사진 = 대구사이버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UCAN+ 교육혁신사업단은 2025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2차년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1월 중 내부성과공유회와 외부성과보고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사업 전반의 추진 현황을 공개하고 의미있는 성과를 공유했다.

지난 14일 MH컨벤션에서 열린 내부 성과공유회에서는 2차년도 사업 추진 과정과 주요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한 학습자의 웹접근성, 편의성 강화 ▲장애인 학습 콘텐츠 운영 현황 ▲AI 기반 학습 추천 시스템 개발 진척도 ▲3차년도 사업 계획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며 내부 구성원의 의견이 공유되었다.

19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외부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외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중앙회장 장희덕) 전국 17개 시·도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보고회에서는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주요 성과를 비롯해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의 기능 개선 방향 ▲실제 서비스 현황 ▲장애인 학습자의 접근성 확대 전략 등이 공유됐고 협회 및 지역 단위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실제 플랫폼 이용자들의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대구사이버대학교 UCAN+ 교육혁신사업단은 이번 내·외부 성과보고회를 통해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디지털 기반의 평생학습 체계가 장애인의 학습 기회를 넓히는 핵심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사업의 지속적 확장 가능성에 공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을 통해 모든 학습자가 차별 없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여 향후에도 장애인 교육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