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어린이 안전 지키는’ 새싹스테이션 내년에도 계속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24 17:32 KRX7 R1
#오산쉘터하우스 #어린이하원쉘터 #오산시건강정책 #오산시복지정책 #오산시어린이

‘새싹스테이션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

NSP통신-16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새싹스테이션 개소식에서 발언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fullscreen
16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새싹스테이션 개소식에서 발언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민선 8기 복지건강도시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새싹스테이션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이 올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지난 18일과 20일 오산대역우미린아파트와 운암대동아파트에서 각각 개최된 새싹스테이션 개소식이 열렸다.

개소식은 각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주최로 열렸으며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노인회, 입주민, 어린이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새싹스테이션 지원사업은 지역내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등·하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쉘터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2023년과 2024년 각각 5개 단지, 올해는 8개 단지에서 설치를 완료하며 꾸준한 성과를 거두었다.

입주자대표회의 측은 “쉘터 설치로 아이들이 기상과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아파트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새싹스테이션 설치는 단순한 시설 지원을 넘어 지역 공동체가 함께 변화의 가치를 만들어낸 사업이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을 발굴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겠다”면서 “새싹스테이션이 오산의 미래 세대에게 안전한 쉼터이자 쾌적한 이용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