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김장철 배추김치 원산지표시 일제 점검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14 17:55 KRX7 R0
#경기도 #김장철배추김치 #원산지표시 #일제점검 #전통시장

전통시장, 마트 대상 배추김치 및 김장채소 양념류 집중 점검

NSP통신-경기도 김장철 배추김치 원산지표시 일제 점검 안내 포스터. (이미지 = 경기도)
경기도 김장철 배추김치 원산지표시 일제 점검 안내 포스터. (이미지 =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는 김장철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배추김치와 김장채소 양념류에 대한 원산지표시 점검을 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김장철 수요가 많은 배추김치, 절임배추, 고춧가루, 마늘 등을 중심으로 외국산을 국내산으로 허위표시 또는 미표시하거나 국내 유명지역으로 원산지를 속여 판매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대상은 소비자가 김장재료를 많이 구입하는 전통시장, 대형마트, 젓갈시장 등으로 경기도와 시, 명예감시원이 합동단속을 추진한다.

G03-9894841702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거짓 표시한 경우는 형사처벌(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을 하고 미표시한 경우는 과태료(1000만원 이하)를 부과한다.

배소영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김장철을 맞아 도민들이 안심하고 국산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원산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통업체와 판매자분들께서는 원산지표시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소비자는 구입시 원산지를 꼭 확인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