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케데헌 개척단’, 체코·네덜란드 수출 판로 연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13 11:08 KRX7 R1
#수원시케데헌 #수원시수출전략 #수원시판로개척 #수원시개척단 #수원시수출지원
NSP통신-11일 수원시 케데헌 개척단에 참가한 기업인들이 체코에서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fullscreen
11일 수원시 케데헌 개척단에 참가한 기업인들이 체코에서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중소기업 K-뷰티·푸드 수출개척단 ‘수원시 케데헌 개척단’이 한류가 확산되고 있는 유럽 국가에서 수출 시장을 개척한다.

시는 지역내 5개 뷰티·식품 중소제조기업과 수원시 케데헌 개척단을 구성해 지난 11일부터 체코·네덜란드에서 현지 바이어(구매자)를 대상으로 수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지도와 팬덤을 활용해 수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G03-9894841702

네덜란드·체코는 서유럽·동유럽에서 각각 인구 대비 수입 규모 1위 국가로 EU(유럽연합) 권역 국가 무역 전략 거점 국가다.

사전에 발굴한 체코·네덜란드 바이어 사업장 50개소에 기업인들이 방문해 수출 상담을 하며 제품을 알리고 있다. 1개 기업이 10개 사업장을 방문한다.

지난 11일 체코의 바이어 사업장을 방문해 수출 개척을 했고 13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의 바이어 사업장을 찾을 예정이다.

수원시 케데헌 개척단에는 ▲유스케어팜(피부재생 화장품) ▲코스파니엘(연어추출 화장품) ▲에스엠에코랩(손·발톱 화장품) ▲성균바이오텍(피로 해소 건강식품) ▲혜윰(떡볶이밀키트 식품) 등이 참가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케데헌의 폭발적인 인기를 활용해 EU권역에서 수출 시장을 개척하는 K-뷰티와 K-푸드 특화 개척단을 기획했다”며 “EU권역 국제 교육 허브인 네덜란드, 체코에서 K-뷰티와 K-푸드가 확산되도록 체계적으로 수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