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상진 성남시장, 명품 탄천지킴이 발대식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12 17:59 KRX7 R0
#성남시 #신상진시장 #명품탄천지킴이 #발대식 #위촉

시민참여 환경지킴이 50명 위촉, ESG 참여기업 2곳 지정

NSP통신-신상진 성남시장이 명품 탄천지킴이 발대식에서 지정서를 전달받은 ESG 참여기업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상진 성남시장, 김영섭 KT 대표, 김기철 한화비전 대표, 양경옥 성남시 ESG활성화위원장.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신상진 성남시장이 '명품 탄천지킴이 발대식'에서 지정서를 전달받은 ESG 참여기업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상진 성남시장, 김영섭 KT 대표, 김기철 한화비전 대표, 양경옥 성남시 ESG활성화위원장.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은 12일 오후 탄천변에서 열린 ‘명품 탄천지킴이 발대식’에 참석했다.

민·관·기업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탄천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발대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ESG활성화위원회 관계자, ESG 참여기업 관계자, 명품탄천지킴이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지킴이 5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KT 및 한화비전 ESG 탄천오너십 기업 지정서 전달, 시장 인사말, 기념촬영, 탄천 정화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NSP통신-신상진 성남시장이 명품 탄천지킴이 발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신상진 성남시장이 ‘명품 탄천지킴이 발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 = 성남시)

신 시장은 “시민들의 소중한 휴식처를 관리하고 가꾸는 일은 행정의 힘만으로는 불가능하다”며 “여러분과 함께 탄천을 지키기 위해 오늘 발대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시장 취임 후 탄천 전 구간의 퇴적토를 단계적으로 준설해 유량 흐름을 원활히 하고 수질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지킴이 여러분과 함께 시민들이 휴식하고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우리 모두의 명품 탄천으로 가꿔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성남시는 지난 9월 ‘ESG 특별시 성남’ 비전을 선포하고, 탄천 정화 활동을 포함한 ESG 실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