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11일 ‘제3회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1-11 14:19 KRX7 R0
#담양군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대회 #농업인의 날 #농업인의 화합의 소통 #담양군농업회의소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1500여 농업인 참여 속 농업인 장기자랑,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화합과 소통 프로그램 다채

NSP통신- (사진 = 담양군)
fullscreen
(사진 =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제3회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가 11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담양군농업회의소(회장 이문태)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제30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정철원 담양군수, 장명영 담양군의회 의장, 이개호 국회의원, 박종원·이규현 전남도의원, 지역농협 조합장,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 농업인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농업인의 화합의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신명 나는 풍물 길놀이를 시작으로, 담양군 생활개선회와 귀농귀촌협의회 회원들이 1년 동안 갈고닦은 장기를 선보이는 식전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열기를 한껏 높였다.

G03-9894841702

이어 열린 1부 기념식에서는 담양군 농업 발전에 헌신한 농업인에 대한 유공 수상이 진행됐으며, 농민헌장 낭독과 함께 담양군농업회의소-담양군-광주정부청사관리소 간 농산물 판매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업인 사기 진작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밥은 하늘이다’를 주제로 한 캘리그래피 장인 김소영 작가의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져 농업의 가치와 ‘힘찬 미래, 더 큰 담양’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2부 행사는 읍·면 농업인들의 장기자랑과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한 해 농사의 고단함을 잠시 잊고 함께 웃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축사에서 “올해는 이상기온으로 인한 폭우 피해와 벼 깨씨무늬병 등 농업재해로 농업인들의 고충이 많았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국민 경제의 근간인 농업을 지켜주신 농업인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담양군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