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 전개…시민 경각심 높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11 14:27 KRX7 R0
#안산시 #산불예방캠페인 #수암봉입구 #산불조심기간 #산불예방홍보

총 85명의 전문 인력과 진화헬기 등 주요 장비 운용하며 상시 대비 태세 유지

NSP통신-안산시가 수암동 일원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fullscreen
안산시가 수암동 일원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수암봉 입구와 수암동 일원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진행됐다. 안산시와 양 구청 관계자, 산불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와 계도 활동이 펼쳐졌다.

관계자들은 산불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인화물질 소지 금지 등 산림 내 안전 수칙을 안내함과 동시에 대형 산불 피해 사진전을 마련해 산불의 위험성을 시각적으로 알렸다.

G03-9894841702

김민 환경녹지국장은 “산불은 작은 부주의에서 시작되지만 그 피해는 매우 크다”며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산불방지대책본부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시는 총 85명의 전문 인력과 진화헬기 등 주요 장비를 운용하며 상시 대비 태세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