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건강한 마음, 건강한 일’ 의료 급여 특화사업 성료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11-07 17:09 KRX7 R1
#의왕시 #의료급여특화사업 #건강한마음건강한일 #자활근로자 #김성제의왕시장

자활근로자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건강한 근로문화 조성 기대

NSP통신-건강한 마음 건강한 일 의료급여 특화 사업 모습. (사진 = 의왕시)
fullscreen
건강한 마음 건강한 일 의료급여 특화 사업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의료급여 수급 자활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 ‘건강한 마음, 건강한 일’ 의료급여 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9월 16일·17일, 11월 4일·5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관내 의료급여 수급 자활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검진 ▲스트레스 관리 교육 ▲성폭력·성희롱·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등의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의왕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의왕가정성상담소 등 지역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여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자활센터 부재로 인한 자활근로자 지원체계의 공백을 보완하고 정신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조기 개입과 맞춤형 사례관리 및 치료 연계를 강화했다.

또한 다양한 근로환경 속에서 구성원들의 인권 의식을 높임으로써 의료급여 수급 자활근로자들이 정신적·사회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특화사업은 의료급여 수급 자활근로자에게 단순한 일자리 제공을 넘어 정신건강 회복과 인권 감수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건강하게 자립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