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마북동 일원 도로 환경 개선…출근·등교시간 정체 해소 기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06 11:03 KRX7 R0
#용인특례시 #이상일 #마북동일원 #현대홈타운 #교동초진출입로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이상일 시장 “좋은 제안 해주신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주민들께 축하하고 감사해”

NSP통신-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완료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완료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해당 구간의 우회전 전용차로를 확장하는 도로 개선사업을 추진해 지난달 30일 개통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6월 10일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을 방문해서 사정을 살펴 본 이상일 시장이 주민 불편 사항을 확인하고, 차량 정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구간에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을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

G03-9894841702

시는 1억 8100만원을 투입해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연장 35m, 폭 6m), 보도 이설을 진행했으며 9월 착공 이후 약 한 달여 만에 공사를 완료했다.

시는 11월 20일까지 미끄럼방지 포장, 차양막, 펜스 등 부대공사까지 마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교동초등학교와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부근에선 아침에 학생들을 위한 통학 차량과 시민들의 출근 차량이 한꺼번에 몰려들어 교통 혼잡이 매우 심했다”며 “이번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어느정도는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이란 좋은 제안을 해주신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주민들께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