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대 실용음악과, 한국-필리핀 합작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OST 참여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25-11-04 18:53 KRX7 R0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산토스를찾아서 #OST참여 #한국필리핀합작영화

윤병진 실용음악과 학과장 “학생들에 예비 뮤지션으로서 뜻 깊은 경험 되길 바래”

NSP통신-산토스를 찾아서 영화 포스터. (이미지 = 김포대학교)
‘산토스를 찾아서’ 영화 포스터. (이미지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미래융합계열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한국과 필리핀 수교 76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의 음악 작업에 참여했다.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는 6·25전쟁 당시 필리핀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양국 간 우호와 감사의 의미를 담은 한·필 합작영화로 ‘솔로지옥4’로 주목받은 배우 장태오와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주연을 맡아 영화 속 장면을 담은 릴스 영상이 조회수 4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의 음악 감독을 맡은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백승숙 교수의 지도 아래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은 OST 가창, 연주, BGM 제작 등 영화음악 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G03-9894841702

윤병진 실용음악과 학과장은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글로벌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번 참여가 학생들에게 예비 뮤지션으로서 뜻깊은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는 학과 수업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MBC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등 방송과 광고, 글로벌 콘텐츠 제작에 재학생들의 음원을 출원하며 재학생들의 음악 시장 진출과 커리어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K-컬처 특성화 대학으로 실무 중심 교육과 산학 연계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포대학교는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모든 학과 수업이 이루어진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시 2차 원서접수는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