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의회, 2025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서 주민과 화합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03 18:31 KRX7 R0
#화성시의원 #화성시동아리 #화성시축제 #화성시학생축제 #화성시청소년
NSP통신-1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학생동아리 대회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fullscreen
1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학생동아리 대회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지난 1일 오후 1시 동탄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2025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에 참석해 학생·학부모·교사·지역 주민이 함께 화합하는 교육 축제의 장을 축하했다.

‘꿈꾸는 별들의 축제, 우주를 줄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축제는 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해 자율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학생주도형 축제’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각자의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표현했다.

G03-9894841702

행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상균·김종복·김영수·이용운·전성균 의원이 참석했고 학부모와 학생 등 수천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기획에서 운영까지 스스로 만들어가는 여러분의 열정이 매우 자랑스럽다. 이 자리를 통해 학생 여러분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서로의 열정과 재능이 모여 더 큰 ‘화성의 별빛’으로 빛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한 사람 한 사람의 열정이 화성의 하늘을 반짝이는 별빛처럼 빛나길 바라며 여러분의 꿈을 우주처럼 확장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학생이 주체가 되는 교육 문화 확산과 청소년의 자율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에 앞장서며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도시 화성’ 실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