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갑용 대구 아동복지시설에 1억원 쾌척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4-01-14 20:42 KRD7
#진갑용 #진갑용기부 #삼성라이온즈 #진갑용1억기부 #삼성진갑용
NSP통신-삼성라이온즈 진갑용(가운데)이 대구 아동복지시설에 1억원을 기부하고 부인 손미영 씨(오른쪽)와 조해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라이온즈 제공)
삼성라이온즈 진갑용(가운데)이 대구 아동복지시설에 1억원을 기부하고 부인 손미영 씨(오른쪽)와 조해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라이온즈 제공)

(대구=NSP통신 도남선 기자) = 삼성라이온즈(社長 金仁)에‘나눔의 해피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

라이온즈 선수단의 맏형인 포수 진갑용이 나눔의 정신을 이어받으며 사회복지시설에 1억원을 기부했다.

진갑용은 14일 오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조해녕 회장에게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G03-9894841702

기부금 1억원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 지역의 아동청소년복지 관련 시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진갑용은 “아내가 예전부터 대구 홀트아동복지회에서 봉사활동을 해왔다. 그래서 아동청소년복지 시설을 택했다”고 말했다.

기부를 결심하게 된 자세한 배경도 설명했다.

진갑용은 “류중일 감독님이 작년 연말에 2억원이란 거액을 기부하시는 걸 보면서 느끼는 게 많았다. 이런 말은 조금 쑥스럽지만, 나눔의 바이러스 확산에 동참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를 시작하면서 내 스스로를 되돌아보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새롭게 시작하고픈 마음이었다. 그동안 응원해주신 팬들에게 보답하고 전지훈련을 떠나고 싶었다. 의미있는 일을 하고 전지훈련을 출발할 수 있게 돼 기분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삼성라이온즈는 15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1차 전훈캠프인 괌으로 떠난다.

이에 앞서 진갑용은 최근 구단과 연봉 2억5000만원에 2014년 계약을 마쳤다.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