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중국동포와 ‘안전지킴이 활동’ 전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26 11:47 KRX7 0
#수원시치안활동 #수원시치안강화 #수원시방범순찰 #수원시외국인 #외국인방범순찰
NSP통신-25일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와 중국동포가 지동 일원에서 안전지킴이 활동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25일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와 중국동포가 지동 일원에서 안전지킴이 활동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가 25일 지동 일원에서 중국동포 시민아카데미 안전지킴이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에는 이주민 30명, 선주민 10명, 팔달경찰서 관계자, 수원시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안전지킴이 임원(대장, 부대장, 조장 등)을 임명하고 안전 교육을 받은 뒤 조를 편성해 지동 지역을 순찰하며 주민 안전을 살폈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는 중국동포의 사회통합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매월 둘째·넷째 목요일 안전지킴이 활동을 정기적으로 한다. 또 분기별로 환경정화활동을 한다.

G03-9894841702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관계자는 “안전지킴이 활동은 한국 사회 적응 교육의 연장선이자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기여하는 시민 의식을 높이는 기회”라며 “다양한 방식으로 이주민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중국동포 시민아카데미와 이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사회의 안전과 화합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주민과 선주민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