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도시공사, GTX-A 구성역과 특별교통수단 연계서비스 협약 연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25 18:26 KRX7 3
#용인도시공사 #신경철 #GTX-A구성역 #특별교통수단 #이동지원서비스

교통약자 고객들이 특별교통수단 이용해 GTX-A로 안전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지원

NSP통신-용인도시공사 전경. (사진 = 용인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 전경. (사진 = 용인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는 25일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 및 이동지원서비스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지티엑스에이 구성역과 특별교통수단 철도 연계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증장애인 등 교통약자 고객들이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해 GTX-A로 안전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차량의 도착 정보가 구성역 역무원에게 전달되고 역 내 안전 담당자가 교통약자 고객의 안전한 승하차 및 이동을 직접 돕는 맞춤형 연계서비스가 마련된다.

G03-9894841702

용인도시공사는 앞서 지난 2021년부터 한국철도공사와 철도연계서비스의 긍정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객 증가와 접근성 개선이 필요한 GTX-A 구성역과 2024년 협약을 체결해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신경철 사장은 “GTX-A 노선 개통은 교통약자에게도 새로운 이동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며 “지티엑스에이운영와 긴밀히 협력해 교통약자 고객 누구나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