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토안전관리원,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건설현장 ‘무상진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9-08 14:35 KRX7
#국토안전관리원 #스마트안전장비 #건설현장첨단기술 #종합건설사대표 #스마트추락보호에어백
NSP통신-관리원 관계자가 스마트 추락 보호 에어백을 착용하고 추락사고 예방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위쪽 사진), 시계방향으로 중장비 충돌사고 예방을 위한 협착 경보알림 센서에 대해 설명, 위험감지 및 구조요청 일체형 스마트 안전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 국토안전관리원.)
관리원 관계자가 스마트 추락 보호 에어백을 착용하고 추락사고 예방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위쪽 사진), 시계방향으로 중장비 충돌사고 예방을 위한 협착 경보알림 센서에 대해 설명, 위험감지 및 구조요청 일체형 스마트 안전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 국토안전관리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 강원지역본부는 지난 5일 수원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에서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 안전장비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며 제작한 CCTV, 비계 변위감지기 등을 말한다. 관리원은 안전관리가 취약한 중·소규모 건설현장에 스마트 안전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관리원은 종합건설사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한 설명회에서 건설 공사장의 위험 요소를 원격으로 관제할 수 있는 지능형 CCTV와 붕괴·변위 위험 경보장치 등을 소개했다.

G03-9894841702

또한 이 자리에서 관리원은 올해 시범사업으로 지원 중인 스마트 에어백 조끼와 협착 경보 장비 시연회도 실시했다.

이학주 관리원 강원지역본부장은 “중·소규모 건설현장의 사망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