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프라우드넷·슈퍼박스 맞손…멀티플레이기반 게임 개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9-05 11:08 KRX7
#프라우드넷 #슈퍼박스 #업무협약 #멀티플레이기반게임개발 #상호협력

게임 서버 엔진 개발사 프라우드넷,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기업 슈퍼박스와 업무협약

NSP통신- (사진 = 프라우드넷)
(사진 = 프라우드넷)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임 서버 엔진 개발사 프라우드넷(대표 최성원)과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기업인 슈퍼박스(대표 조형우)가 멀티플레이기반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프라우드넷과 슈퍼박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라우드넷을 활용한 멀티플레이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프라우드넷을 활용한 게임 네트워크 기술 연구 및 개발 ▲게임 콘텐츠 개발 기술 증진 및 정보 교류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 관계 증진 등 게임 개발 기술 및 게임 서버 엔진 기술 발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프라우드넷은 네트워크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의 개발사다. 프라우드넷은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엔진 기술 및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미국,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19개국 200여개 게임에 채택됐다.

G03-9894841702

슈퍼박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전문 기업으로 2016년에 설립돼 현재까지 약 100여종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했다. 대표작으로는 드랍 더 넘버, 후루츠 마스터, 멜론 메이커 등이 있으며, 연내에 RC카 소재의 레트로 레이싱 게임인 Re-Volt를 멀티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프라우드넷의 최성원 대표는 “슈퍼박스와의 업무협약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슈퍼박스의 조형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슈퍼박스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역량과 프라우드넷의 우수한 네트워크 엔진 기술력이 만나 새로운 멀티플레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차별화된 멀티플레이 기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