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순군, 탑과채 전국 최우수단지 선정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3-12-30 17:03 KRD7
#화순 #화순딸기영농조합법인 #탑과채 전국 최우수단지

화순딸기영농조합법인, 딸기분야 2년 연속 쾌거

NSP통신- (화순군)
(화순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올해 농촌진흥청 주관 탑과채 프로젝트 우수단지 선정 심사에서 화순딸기영농조합법인(대표 문숙주)이 농촌진흥청장상인 우수상 수상으로 딸기분야 전국 최고 생산단지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채소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추진한 최고품질 과채(이하 탑과채) 프로젝트 우수단지 심사에는 올해 탑과채 단지로 선정된 전국 20개 단지들에 대해 실시했다.

과채 품질, 출하관리, 기술수준, 단지 운영 현황들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맛, 크기, 색택, 안전성 등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우수단지를 선정했다.

G03-9894841702

화순군은 딸기분야에서 2년 연속 탑과채 우수단지로 선정됐다.

이번 심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화순딸기영농조합법인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전남대학교 수출채소산학협력단과 협력, 선진농법을 도입해 최고품질의 딸기를 생산하고 있다.

올해는 FTA 대응 해외수출 시장 공략을 위해 전체 재배농가포장에 수출 전용 딸기 품종인 ‘매향’을 0.4ha 규모로 시험 재배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싱가폴, 홍콩 등으로 우리군 우수 딸기를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탑과채 프로젝트 우수단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농촌진흥청,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전남대학교 수출채소산학협력단과의 지속적인 공조를 하고 있다"말했다.

이어"국내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품질 딸기 생산은 물론 적극적인 해외 수출 시장 개척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품질의 딸기 생산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