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크로쓰 미카 등록 완료…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8-12 12:14 KRX7
#넥써쓰(205500) #크로쓰 #유틸리티토큰 #미카MiCA #바이낸스

글로벌 주요 거래소 이어 유럽 거래소 상장 요건 충족

NSP통신- (이미지 = 넥써쓰)
(이미지 = 넥써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써쓰(205500)는 오픈게임 파운데이션(OGF, Opengame Foundation)의 유틸리티 토큰인 크로쓰($CROSS) 관련 백서가 미카(MiCA, 유럽연합 암호자산시장규제)에 공식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 등록으로 크로쓰는 글로벌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및 국내 주요 거래소 상장에 이어 유럽 거래소 상장 요건을 갖췄다. 미카는 유럽연합이 제정한 디지털자산 규제 프레임워크로, 유럽 내 거래소 상장을 위해 필수적이다.

백서 등록은 ▲발행 주체의 투명성 ▲프로젝트의 신뢰성 ▲투자자 보호 장치 등을 검증하는 절차로, 이를 충족한 크로쓰는 유럽 시장에서의 거래 기반을 공식적으로 확보했다.

G03-9894841702

넥써쓰는 오픈게임 파운데이션과 포괄적 용역 계약을 맺고 있다. 이번 등록을 계기로 크로쓰의 글로벌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크로쓰는 이미 바이낸스 알파, 비트겟 등 글로벌 거래소와 코빗, 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에 상장돼 있으며, 유럽 시장 진출을 통해 거래 접근성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미카(MiCA) 등록은 크로쓰가 글로벌 규제 환경 속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자산임을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글로벌 주요 권역 거래소 상장을 발판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