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먹어볼까

남양유업, ‘말차에몽’ 출시…초코에몽에 글로벌 트렌드를 담다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8-11 11:04 KRX7
#남양유업(003920) #남양유업우(003925) #초코에몽 #말차에몽 #MZ세대
NSP통신- (이미지 = 남양유업 제공)
(이미지 = 남양유업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남양유업이 출시한 초코에몽의 확장 라인업 ‘말차에몽’은 고유의 진한 맛에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더한 제품이다.

남양유업은 웰니스·건강한 이미지 등의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소비자 선호를 반영해 소비자 시음 평가와 연구진의 맛·향·식감 검증을 거듭하며 말차와 우유가 어우러지는 레시피를 완성했다.

이번 제품은 국산 1등급 원유와 국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가루를 사용했다. 은은한 말차 향과 고소한 우유맛이 어우러져 브랜드 고유의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 과하지 않은 단맛과 부드러운 쌉쌀함이 조화를 이루며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뒷맛이 특징이다. 특히 철저한 해썹(HACCP) 시스템을 통한 위생·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G03-9894841702

말차에몽은 이 날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이후 자사몰 ‘남양몰’ 등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로 유통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제 초코에몽 라인업은 ▲말차에몽 ▲초코에몽 ▲딸기에몽 ▲초코에몽 프로틴 4종으로 구성되며 이 외에도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에몽 쭈쭈바 ▲초코에몽 모나카 등 아이스크림 제품으로도 확장됐다.

한편 2011년 출시된 초코에몽은 국산 원유 기반의 고유 레시피와 진한 초콜릿 풍미로 사랑받아온 국민 초코우유다. 도라에몽 캐릭터와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일상 속 간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3월 기준 누적 판매 5억 개를 돌파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