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부동산원,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노사 공동 노력’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8-08 21:54 KRX7
#한국부동산원 #노사문화우수기업 #노사공동노력 #손태락원장 #노사협력우수기업
NSP통신-지난 8월 6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서 개최된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부동산원)
지난 8월 6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서 개최된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부동산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국부동산원은 1969년 설립 이후 55년 연속 무분규의 안정적 노사관계를 이어왔다. 평가는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한 직무 중심 보수체계 고도화, 합리적인 인사관리, 일·가정 양립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G03-9894841702

또한 유연근무 확대,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직원 복지시설 확충 등 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근무환경 개선 노력도 지속 해왔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신뢰와 협력의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경영진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정훈 한국부동산원 노동조합위원장은 “노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조직문화가 기업 경쟁력의 핵심임을 다시금 확인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권익보호와 일터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협력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는 총 40개의 노사문화 우수기업이 선정됐다. 한국부동산원은 공공기관 부문의 8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노사협력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