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엘베·하나자산신탁, 빌딩관리 효율화 업무협약…하나자산 건물대상 컨설팅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7-18 10:13 KRX7
#현대엘리베이(017800) #하나자산신탁 #모바일 연동서비스 #펫케어시스템 #스마트 CCTV
NSP통신-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오른쪽)와 민관식 하나자산신탁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오른쪽)와 민관식 하나자산신탁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가 하나자산신탁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빌딩관리 효율화를 담았고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합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하나자산신탁이 운용하거나 매입을 검토 중인 건물들이 대상이다. 건물의 엘리베이터 교체 시기와 상태, 에너지 절감 방안, 교통량 개선안 등을 정밀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컨설팅에는 현대엘리베이터의 첨단기술이 총동원된다. 일례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통해 기존 빌딩에 설치된 엘리베이터의 교체 주기와 운영 효율 개선안 등이 검토된다.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승강기-로봇 연동 시스템 ▲스마트 CCTV ▲펫케어시스템 ▲모바일 연동서비스 등 최적의 이용 편의성을 위한 통합 컨설팅을 수반하게 된다.

G03-9894841702

현대엘리베이터의 통합솔루션은 빌딩관리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빌딩별 수요예측을 기반으로 입주자들에게 쾌적한 엘리베이터 이용 환경을 조성하는 등 편의성은 물론 건물의 가치 상승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나자산신탁으로서는 건물 매입시 유용한 가치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있어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