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레인바이오, 중기부 팁스 선정…뇌 건강 디지털 전환 가속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초·중등 학교안전교육 담당 교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안전지원시스템 활용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업무 담당자들의 학교안전지원시스템 활용 능력을 향상해 학교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총 6회차로 진행되며 집합 연수 2회와 온라인 연수 4회로 구성됐다. 도내 220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예방사업국 안전교육팀과 협력해 진행되는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교안전지원시스템 매뉴얼 활용 △학교안전사고 사례와 통계분석 △학교안전교육계획 작성법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이다.
김종열 교육안전과장은 “올해 학교안전교육의 성과와 과제를 점검하고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계획을 수립해야 할 시점”이라며 “2025년부터 개편될 학교안전지원시스템에 대해 현장 교직원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알차게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