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학생 중심 전남 교육정책 ‘전남학생의회’가 이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Tue, 17 Dec 2024 KRX7
#전남교육청 #전남 교육정책 #전남학생의회 #전남학생의회 정기회 #정책 모니터링

제6기 전남학생의회 정기회 갖고 정책 모니터링

NSP통신- (사진 = 전남교육청)
(사진 =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최근 전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제6기 전남학생의회 하반기 정기회’를 열고 학생 중심의 전남 교육정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하반기 정기회는 최근 5년간 전남학생의회에서 제안했던 정책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해 잘 실현되고 있는 지 전남교육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보완해 재제안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날 논의된 정책들은 ▲ 전남학생교육수당 사용처 확대 ▲ 학생회 활성화 ▲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 여학생 위생용품 지원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화장실 환경 개선 ▲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등이다.

G03-9894841702

학생들은 교육 주체로서 학교현장에서 느낀 실질적인 문제점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제기하고, 이같은 의견을 오는 2025년 전남교육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전남조리과학고 이지호 학생이 지역학생연합회를 대표해 제안한 ‘학생 건강권 확보를 위한 화장실 개선’은 제6기 전남학생의회 하반기 권역별 협의회에서 다뤄진 주제로, 본회의장에서 직접 대표 발의할 수 있도록 초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생의회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자치와 참여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체이자 전남교육 발전의 중요한 동력”이라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더 많이 듣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 아직 실현되지 못한 정책들은 현장을 직접 찾아가 확인하고,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기 전남학생의회는 지난 2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100 기념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제2회 전국학생의회 의장단협의회, 기후행동 학생 국제평화회의, 전남 의(義) 글로벌 탐방, 김대중 100주년 평화·인권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대외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며 수준 높은 학생자치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