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BSA, 불법복제 방지서약 캠페인 성황리 마쳐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1-10 13:22 KRD1 R0
#BSA #불법복제 #박명수 #바른클릭

(DIP통신) = 사무용소프트웨어연합(BSA)는 불법복제 방지 예방을 위해 실시한 ‘바른 클릭’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구랍 2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오프라인 행사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용산전자상가, 코엑스,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반불법복제 가두 캠페인, 즉석 포토 이벤트로 진행됐으며 온라인행사로는 불법복제 방지 서약, SW 정품 사용에 대한 정의 내리기 이벤트 등으로 나뉘어 펼쳐졌다.

BSA에 따르면 네티즌을 통해 실시한 불법복제 방지 서약에는 참여자 개인정보를 노출해야하는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2주동안 1100여 명이, SW 정품 사용에 대한 정의 내리기 이벤트 역시 1000여 명이 참가했다.

G03-9894841702

특히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BSA의 홍보대사 박명수씨의 ‘불법복제 탈날라’ 캠페인 뮤직 비디오가 상영돼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BSA는 이번 ‘바른 클릭’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불법복제 방지를 위한 대중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장,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이달에는 홍보대사 박명수가 참여하는 라디오 캠페인 광고를 비롯해 사사데이(44데이) 기념 이벤트, 온라인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재훈 BSA코리아 의장은 “개인 사용자들의 디지털 콘텐츠 불법 다운로드 문제가 심각해 지면서 소프트웨어 역시 그 대상이 되고 있다”며 “이번 ‘바른 클릭’ 캠페인을 시작으로 향후 네티즌 및 일반 대중들의 소프트웨어 불법 사용에 대한 의식을 계몽하는 범국민적 차원에서의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BSA는 올해를 ‘반(反)불법복제 국민 계몽의 해’로 선정했다.